누적 다운로드 300만 돌파글로벌 e스포츠 발전 계획
  • 컴투스의 신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글로벌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iOS 기준 올해 최고의 게임(Best Games This Year) 1위에 올랐다.

    미국에 기반을 둔 메타크리틱은 높은 공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임,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리뷰 평점(메타스코어)을 부여하는 글로벌 최대의 전문 비평 사이트다.

    백년전쟁은 이번 메타크리틱 최고 순위 등극으로 글로벌 유저들뿐만 아니라 비평가들도 인정한 웰메이드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서머너즈워 지식재산권(IP)의 전략적 요소와 실시간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접목한 게임성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판단된다.

    백년전쟁은 출시 열흘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애플 앱스토어 기준 65개국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64개국에서 전략 게임 인기 순위 Top10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빅마켓인 미국에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대만, 태국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는 등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를 잇는 글로벌 장기 흥행 타이틀로서 주목받고 있다.

    컴투스는 몰입감 높은 관전의 묘미를 갖춘 게임성과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유저풀을 기반으로 백년전쟁을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e스포츠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