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SSG' 유사 발음 착안해 바이럴 영상 공개3일부터 일렉트로마트 기획판매전 진행SK하이닉스-신세계그룹 뉴미디어팀간 콜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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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하이닉스가 B2C 제품인 '브랜드 SSD'의 판매 확대를 위해 이색 마케팅에 나섰다. 

    1일 SK하이닉스는 '쓷쓱쓷' 라임을 반복적으로 활용해 중독성 있는 음악과 코믹 댄스로 구성한 독특한 형식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일렉트로마트 서울 자양점 등 11개 매장에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브랜드 SSD는 2019년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후 호평을 받다 올 초 국내에 상륙한 제품이다. 온라인 판매는 1월부터, 오프라인 판매는 3월부터 일렉트로마트에서 시작했다.

    SK하이닉스는 '쓱'으로 널리 알려진 신세계의 약자 'SSG'와 'SSD'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과 국내 첫 오프라인 판매처가 신세계그룹의 일렉트로마트인 점에서 착안해 '쓷쓱쓷'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쓷쓱쓷'은 SK하이닉스의 SSD가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했음을 재미있으면서도 단순하게 전달하기 위한 표현이다.

    특히 이번 마케팅은 SK하이닉스와 신세계그룹에서 뉴스룸과 유튜브 등 뉴미디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가 기획을 하고 협력을 주도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향후 소비자용 SSD 수퍼코어 시리즈에 현재 판매 중인 골드 제품 군 외에 플래티넘과 실버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높은 사양이 요구되는 게임, 네트워크 환경 등으로 인해 일반 IT 유저들도 빠른 속도와 낮은 전력 소모의 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하게 된 SK하이닉스의 SSD가 점점 더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켜 줄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