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롯데호텔L7 등 주요 호텔 50여개 대상콘텐츠 선호하는 2030 젊은 고객 대상 맞춤형 객실 서비스언택트 시대에 맞는 호텔 상품 출시 등 효과 기대
  •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국내 주요 호텔 객실에 딜라이브 OTTv를 설치한다고 9일 밝혔다.

    설치 대상 호텔은 신라스테이, 롯데호텔L7, 경원재 앰버서더 인천, 라마다 속초호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호텔해담채가산, 스탠포드호텔 서울 등 50여개다.

    딜라이브는 딜라이브 OTTv 설치를 통해 객실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투숙객들에게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편안하게 객실에서 즐길 수 있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4만여편의 무료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객실에 비치된 딜라이브 OTTv를 통해 평소 보고 싶었던 영화나 드라마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언택트 트렌드와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해 2030 젊은 고객과 콘텐츠를 좋아하는 고객에게 취향저격 객실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또한 딜라이브는 국내 호텔을 이용하는 외국인들뿐 아니라,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대신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호텔의 니즈에 딜라이브 OTTv가 매력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딜라이브는 "국내 주요 호텔에 딜라이브 OTTv가 공급됨에 따라 호텔입장에서는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호텔 패키지 상품출시 등이 가능해졌다"며 "딜라이브는 OTT박스의 판매 경로를 다양화 할 수 있어 양측이 윈윈(win-win)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