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김천시와 MOU 체결원단 생산능력 22% 증가오는 2025년 매출 2조원 목표 달성 기반
  • 유한킴벌리는 생활용품 및 B2B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성장동력과 혁신 제품 공급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티슈 신규 설비에 430억원을 투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유한킴벌리와 경상북도, 김천시는 유한킴벌리 김천공장 첨단 티슈설비 증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하대성 경상북도 경제부지사와 진재승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연산 3만6000톤 규모의 해당 설비는 경북 김천시 소재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에 들어서게 되며, 오는 2023년 중반부터 본격 가동하게 된다.

    유한킴벌리는 최근 10년간 씬테크 코어 기저귀, 생분해성 생리대, 종이 물티슈, 요실금 언더웨어 등의 신기술 및 설비에 약 6000억원을 투자해 왔다. 이번 투자는 단일 설비투자로는 5년내 가장 큰 규모다.

    유한킴벌리의 이번 첨단 티슈 설비 확충으로 그 동안 티슈 원단 부족을 겪어 왔던 국내 생활용품업계의 어려움은 모두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부 수입 대체 효과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티슈 시장은 약 1조5000억 규모로 추산된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위생, 건강용품 수요 증가로 업계는 티슈 원단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어 왔다.

    국내 최대 티슈 원단과 완제품 공급업체인 유한킴벌리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하여 생산성 향상과 가동률 확대로 대응해 왔지만 추가 설비 투자 없이는 해소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번 투자로 유한킴벌리의 티슈 원단 공급 능력은 기존 16만4000톤에서 22% 이상 증가한 20만 톤까지 증가하게 되며, 티슈 사업에서의 새로운 혁신제품 개발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회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유한킴벌리는 티슈사업에서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생활용품 전반에서의 시장 선도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키우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도 담겨 있다.

    유한킴벌리의 2020년 매출은 1조4977억원이었으며, 신규 투자와 신규사업을 발판으로 2025년까지 매출 2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