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비재무 사항, 공시위반 관련 규정 등 희망 법인 대상 책자 우편 배송, 집중 상담
  • ▲ ⓒ금융감독원
    ▲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사업보고서 점검결과와 작성방법 안내를 위한 언택트 공시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당국은 매년 법인 공시담당자를 대상으로 공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설명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시했으며, 관련 내용은 책자로 배포했다. 

    주요 내용은 ▲재무에 관한 사항 ▲비재무에 관한 사항 ▲공시위반 관련 규정 및 제재 등이다.   

    점검결과 미흡사항이 다수 확인된 최근 공시서식 개정항목과 신규 점검항목을 중심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이해 관계자의 의사 결정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무제표의 기재방법도 상세히 안내한다.
     
    점검결과 미흡사례가 많은 특례상장기업의 공시 내용, 배당에 관한 사항 등을 중심으로 지적사항과 함께 모범사례를 안내한다.

    공시위반과 관련된 법규 및 최근 조치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상장사 등 정기보고서 지연제출, 중요사항에 대한 거짓기재·누락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도한다. 

    금융당국은 희망 법인에게 오프라인으로도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책자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설명자료와 함께 질의응답(Q&A) 게시판 및 부문별 담당자 연락처도 안내한다. 자료게시 직후부터 반기보고서 제출 마감일인 다음달 17일까지 집중 상담 접수 및 공시 담당자의 질의사항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