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KB증권, 효율적 중·단기 자금운용 위한 특판 상품 라인업 선봬

카카오뱅크 등 하반기 대형 공모주 청약 고객 위한 특판상품 마련신규고객 대상 발행어음 3개월물 연 2.2%(세전), 6개월물 연 2.3%(세전) 선착순 제공

입력 2021-07-27 09:14 | 수정 2021-07-27 09:51
KB증권은 고객들의 효율적인 중·단기 자금운용을 위해 발행어음 등 다양한 특판상품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판상품은 카카오뱅크, LG에너지솔루션 등 하반기 예정된 대형 공모주 청약 고객들이 청약을 위한 중·단기자금을 운용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B able 발행어음은 신규 및 휴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판매되고 있는 특판상품이다. 3개월물 연 2.2%(세전), 6개월물 연 2.3%(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 가능하다.

해당 상품의 상품별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최대가입금액은 3억원이며, 1인당 최대 가입한도는 3개월물과 6개월물 합산 최대 3억원이다. 올해 4월말까지 KB증권에 계좌가 없었던 신규고객 및 본 상품 매수일 전월말 기준으로 1년간 총 자산 평잔이 10만원 미만인 휴면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KB증권은 원활한 유동성과 환금성이 보장되는 만기 3개월~6개월의 특판 은행채(신용등급 AAA)와 만기 3개월의 특판 전자단기사채(A1등급)을 시장금리+α로 카카오뱅크 청약 환불일인 오는 29일부터 매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본 특판 채권은 KB증권에서 공모주를 청약한 고객 중, 올해 1월 1일이전까지 KB증권에 계좌가 없었던 신규고객과 본 상품 매수일 전월말 기준 1년간 총 자산평잔이 10만원 미만인 휴면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매매 가능하며, KB증권 영업점을 통해서만 매매할 수 있다.

아울러 KB증권의 투자전문가가 채권형 펀드를 통해 채권, (AB)CP, 전단채 등으로 운용하는 'KB able Account 맞춤채권랩'과 비교적 소액으로 공모주 시장에 간접투자 할 수 있는 '공모주 투자펀드'등 공모주 투자 고객을 위한 다양한 투자 대안을 마련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하반기 초대형 기업공개(IPO)를 앞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작으면서 시장 금리+α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준비했다"며 "공모주 청약을 통해 KB증권과 함께 하게 된 고객들이 지속적인 저금리 환경에서 성공적인 자산운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