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가입금액 400억원 돌파 기염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증여 결합"MZ세대 새로운 투자 대안 떠올라"
  • ▲ ⓒ하나금융투자
    ▲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증여랩이 한달 만에 1000계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증여랩은 ‘증여하고 싶은 상품, 증여받고 싶은 상품, 증여할 정도로 좋은 상품’을 만들고자 하나금융투자가 선보인 상품이다.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많은 투자자들에게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과 증여라는 두 가지 키워드가 많은 공감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MZ세대에게 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을 물려주면서 금융시장의 변화 및 세제 개편의 대응에 최적화돼 있다는 점도 인기 비결로 꼽힌다. 실제 상품에 가입한 손님의 수를 분석한 결과 MZ세대가 가입한 비중은 40%에 육박했다. 이는 부모 세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자녀 세대들의 가입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증여랩의 인기몰이는 손님들의 니즈를 파악해 적시에 상품을 내놓은 결과"라며 "이러한 열풍을 트렌드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