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일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어린이날 개장 발표연간이용권 '퍼스트 플레이 패스' 한정 판매당초 10월 오픈 예정, 5개월 가량 앞당겨 그랜드 오픈
  •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국내 최초 글로벌 리조트, 세계 10번째 레고랜드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내년 어린이날(5월5일) 개장한다.

    김영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28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오픈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상반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건설 공정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테마파크, 호텔, 리조트 여러 시설들 모두 개장 준비가 순항 중"이라고 말했다.

    레고랜드는 이날 간담회에서 내년 어린이날에 맞춘 개장 일정을 발표했다.
  • ▲ 김영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이 28일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 김영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이 28일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당초 내년 10월 개장하기로 했지만 이보다 앞당겨진 것이다. 이에 따라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이자, 전세계 10번째 레고랜드가 춘천에 오픈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는 만 2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다. 

    레고랜드(LEGOLAND)는 레고(LEGO)를 테마로 하는 글로벌 테마파크로, 가족 중심의 고객들에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곳이다. 1968년 덴마크 빌룬드에서 최초의 레고랜드 파크를 선보인 후, 영국 윈저, 독일 군츠부르크, 미국 캘리포니아 및 플로리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일본 나고야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운영 중이다.

    올해 미국 뉴욕에 9번째 레고랜드가 개장한 데 이어 한국에 10번째 레고랜드가 오픈하는 것이다.

    레고랜드가 미국 뉴욕에 이어 10번째 레고랜드로 한국을 택한 이유는 경제 활성화에 따른 고객 니즈 증가와,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라는 차별점 때문이다. 

    이정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세일즈&마케팅 상무는  "우리나라는 경제가 상당히 활성화된 시장으로, 테마파크에 대한 한국 고객 니즈 높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점에도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강원도의 청정 자연에 둘러 쌓인 아름다운 섬 '중도'에 건설 중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레고 브릭으로 지어진 40여개의 놀이기구 어트랙션 및 쇼로 구성된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뉜다. 또한 레고 테마로 꾸며진 154개 객실을 보유한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은 테마파크와 인접해 편리한 접근성을 갖춘다.

    이 상무는 "중도는 춘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그대로 담고 있어 레고랜드의 가치가 한층 더 올라가고 있다"며 "아름다운 섬 위에 지어지는 첫 레고랜드로,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고랜드는 이날 한정판 연간 이용권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First to Play Pass)’ 판매 소식을 알렸다.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는 '가장 먼저, 설레는 첫 만남'이라는 슬로건 하에, 레고랜드 개장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연간 이용권이다. 구매 시 공식 개장 전 가오픈 기간인 2주동안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혜택이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만 발급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일반 연간 이용권과 달리, 해당 이용권은 실물 카드 형태로 발급되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오픈을 기다려온 어린이 팬과 그 가족들에게 특별한 기념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판 연간 이용권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는 오는 30일부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구성하는 7개의 레고 테마 구역 (브릭토피아, 브릭 스트리트, 레고 시티, 레고 닌자고 월드, 해적의 바다, 레고 캐슬, 미니랜드 등)을 비롯해, 각 구역에 들어서는 주요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소개됐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투자 및 개발은 멀린 엔터테인먼트 그룹(Merlin Entertainments Ltd)이 맡았다. 멀린은 유럽 최대의 테마파크 회사이자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규모의 어트랙션 기반 테마파크 운영사다. 총 25개국, 130여개 이상의 어트랙션 시설과 19개 호텔 및 6개의 홀리데이 빌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멀린은 지난 2001년 부산에 씨라이프 아쿠아리움(Sea Life Aquarium)을 개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