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국콜마, 화장품 기업 최초 '특허기술상 대상' 수상

항노화 효과 융합기술로 트리플 크라운 달성피부 효능성분 손상 표적 세포 찾아 흡수되는 기술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 더해

입력 2021-11-17 09:55 | 수정 2021-11-17 10:50

▲ ⓒ한국콜마

한국콜마는 화장품 기술 관련 특허로 업계 최초 특허기술상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일한 기술로 우수한 기술력을 증명하는 NEP(New Excellent Product) 인증과 장영실상을 수상한 바 있어 트리플 크라운 달성에 성공했다.

한국콜마는 피부 세포 수용체별 결합 특화 펩타이드 설계 기술로 특허기술상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특허기술상은 특허청 주관으로 혁신적인 신기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국내 특허를 발굴하는 상이다. ▲기술성(창의성, 고도성) ▲권리 범위의 적절성 ▲산업상 이용 가능성(파급효과, 생산성, 활용성, 시장성)을 반영해 평가하며, 지난 1992년 처음 제정됐다.

한국콜마의 수상을 이끈 기술은 피부 효능성분(장벽 강화, 미백, 재생)이 손상된 표적 세포를 찾아 흡수되도록 하는 기술이다. 피부 미백 효능성분은 미백 효과가 필요한 손상 세포만 타겟팅해 정확히 전달된다는 설명이다. 효능성분이 잘못 전달되는 것을 막고 속도를 높여 피부 개선 효과를 극대화했다는게 한국콜마측 설명이다. 

이 기술은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약물전달 시스템에서 착안했다. 의약품 복용 시 주요 성분이 특정 세포를 표적으로 삼아 공격하는 표적 치료제와 같은 원리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고객사 애터미의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는 출시 4년이 된 현재 누적 매출 450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해외 16개국에 수출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앞서 한국콜마는 품질 분야에서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8일 한국콜마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과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금상, 동상을 동시 수상했다. 
김보라 기자 bora669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