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후 3일간 방문 고객 수 전년비 78.2% 증가축산 117.8%,수산 130.5% 매출 늘어와인 전문숍 ‘보틀벙커’ 3일간 매출 6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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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의 미래형 매장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방문객과 매출 모두 양호한 성적표를 받았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제타플랙스 방문 고객 수가 전년 대비 78.2%, 매출은 70.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최근 전면 리뉴얼을 통해 오픈한 안산점, 첨단점 등 점포의 평균 신장률 22.8%보다 48.2%P 높은 수준이다.

    특화 상품인 ‘호반칡소’, ‘제주 버크셔 흙돼지’ 등 희귀 품종을 선보인 축산 매출은 117.8% 신장했고, 파노라마 수족관을 설치한 수산 매출은 130.5% 증가했다.

    와인 전문숍인 '보틀벙커'는 3일간 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배 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고객 중 2030세대의 비중은 5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에 맞는 상품의 다양화와 전문점의 차별화, 신선매장 강화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