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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올해 경영방침을 '디지털시대 성공 기반을 구축하고 도전을 가속화하자'로 정하고, 디지털 혁신을 강조했다.
신 회장은 3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신 회장은 "우수한 디지털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영입해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업무수행 역량을 조직 내부에 이식,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확산해야 한다"며 "현재 추진 중인 디지털 채널 통합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고객이 감성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고객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타깃고객을 세분화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으로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비대면채널과 대면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계토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교보생명은 빅테크·플랫폼 기업과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며 "향후 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CVC)를 조성하고, 이노스테이지 프로그램을 통한 전략적 투자와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생태계도 조성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신 회장은 자산운용 선진화와 ESG경영 기반 구축을 선언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재무건전성 규제 강화에 대응해 장기 우량채권 투자를 지속하는 한편, 리스크 대비 수익성이 양호한 고수익 자산에 투자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자산포트폴리오 개선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올해 ESG 경영의 지향점을 설정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주요 정책을 수립하겠다"며 "ESG 경영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경영조직 체계를 갖출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