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업 3주차… 소비자 극심한 불편 겪어"배송차질 국민께 사과… 서비스 정상화 위해 모든 노력 다하겠다"
  • 택배노조 파업이 3주차에 접어든 가운데 CJ대한통운이 마침내 입장문을 냈다.

    CJ대한통운은 18일 "사태 해결을 위해 택배노조와 대리점연합회간 대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간 교섭 당사자가 아니라며 무대응 기조를 유지해 왔지만 파업 장기화로 소비자 피해 등이 확산되자 양측가 대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쪽으로 입장을 바꿨다.

    CJ대한통운은 "파업이 3주차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은 극심한 배송 불편을 호소하고 있고, 소상공인들은 고객 이탈과 매출 감소로 생계를 걱정해야 할 처지에 내몰리고 있다"며 "일반 택배기사와 대리점의 피해는 물론 현장의 갈등도 늘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그동안 회사는 노조의 근거없는 주장과 악의적 비방에 대해 유감의 뜻을 전하며 즉각적인 파업 중단을 요구해 왔다"며 "지난 5일에는 국토교통부에 사회적 합의 이행에 대한 현장점검을 제안하면서 노조에는 최소 그 기간만이라도 사실 왜곡을 중단해 달라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노조는 합의 이행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폄훼하는 것은 물론 국민 고통은 아랑곳없이 투쟁 수위만 높이고 있다"며 "지금과 같은 투쟁이 지속된다면 국민들은 사회적 합의 이행과 과로예방이 노조의 진짜 요구인지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배송 차질을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도 거듭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파업으로 인한 배송차질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깊이 사과드리며,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택배 현장에서 법과 원칙에 기반을 둔 합리적인 관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대리점연합회와 노조가 원만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