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계열 호반건설-호반산업, 20일 전액 현금지급1월 기성부터 월별 공사대금 지급일 10일로 앞당겨지원규모 2배로 늘리는 등 협력사와 상생노력 지속
  • 서울 서초구 소재 호반건설 사옥. ⓒ호반그룹
    ▲ 서울 서초구 소재 호반건설 사옥. ⓒ호반그룹
    호반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에 공사대금을 현금 지급했다.

    20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건설계열사인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공사대금 1447억원을 지급했다. 이날 호반그룹은 470여개 협력사에 공사 및 물품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했다.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매년 명절마다 협력사의 자금운용 지원을 위해 공사대금을 신속하게 지급해오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호반그룹은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운용을 위해 매월 지급되는 공사대금 지급일도 앞당기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호반그룹은 매월 말 마감한 공사대금을 다음달 10일에 각 협력사에 현금지급할 예정이다.

    호반그룹 측은 "설 명절 전 공사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이달 기성부터는 다음 달 10일에 지급하기로 했다"면서 "협력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지난 18일 우수협력업체 시상식을 개최하고 100여개 협력사에 총 130억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지난해보다 지원 규모를 두 배로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