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리스 서비스 및 비대면 AS 프로그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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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그룹코리아가 종이로 제작된 차량 보증 관련 책자를 대체한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룹 내 ESG경영 전략에 발맞춘 것이다.  BMW그룹코리아의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보증서 디지털화 사례이자, 그룹 내에서도 전 세계 최초로 도입되는 것이다. 

    신차 출고 시 제동되던 20장 분량의 차량 보증 안내서와 차량 점검 및 유지 관리 서비스(BSI/MSI) 관련 종이 책자는 QR 코드가 포함된 1장짜리 안내문으로 대체된다. 모든 내용은 QR 코드 또는 BMW 플러스/MINI 플러스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상 차량은 1월부터 새롭게 출고된 BMW 전 모델 및 3월 15일부터 출고된 MINI 전 모델이다.

    이번 디지털 보증서로 인해 보증 안내에 대한 모든 사항을 간편하게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증 범위, 보증 제외 사항, 보증 수리, 차량 점검 주기 및 소모품 교체 안내 등 보증과 차량 점검에 대한 내용이 BMW 플러스/MINI 플러스 앱을 통해서 제공된다.

    최근 애프터세일즈(AS)의 디지털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BMW 그룹 코리아는 이번 차량 보증서 디지털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A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페이퍼리스 서비스 구현과 비대면 AS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정상천 BMW그룹코리아 애프터세일즈 총괄 상무는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통해 AS 분야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BMW 플러스 및 MINI 플러스 앱 안에서 모든 A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로 구현해 한층 편리하면서도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AS 분야의 100% 비대면・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는 BMW그룹코리아는 올해에도 다양한 디지털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