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 위한 프로젝트 발굴양사 기술 및 노하우가 만나 블록체인 사업 확장SK스퀘어와 블록체인 사업 강화로 시너지 극대화
  • ⓒSK플래닛
    ▲ ⓒSK플래닛
    SK스퀘어 자회사 SK플래닛이 블록체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SK플래닛은 국내 최초 가상 자산 거래소인 코빗과 블록체인 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판교 SK플래닛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 김교수 CX사업본부장, 김태양 플랫폼 센터장과 오세진 코빗 대표이사, 김재홍 최고전략책임자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의 포인트 및 멤버십 기반의 플랫폼, 다년간 축적한 데이터·마케팅 노하우가 코빗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NFT 관련 노하우와 만나 블록체인 사업 확장의 발전이 기대된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는 “이번 코빗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신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적인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컴퍼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은 모회사 SK스퀘어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을 연계해 블록체인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SK스퀘어는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873억 원을 투자해 2대 주주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