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NH투자증권 "내년 시행 금융투자소득세 대비하세요"

'2023 금융투자소득세' 지침서 발간

입력 2022-05-19 10:17 | 수정 2022-05-19 10:37
NH투자증권은 2023년부터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해 투자자 이해를 높이고 금융상품별로 적용되는 세금에 미리 대응해 투자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2023 금융투자소득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책자에서는 제1장 금융투자소득세 개요를 시작으로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금융상품별로 현행 세제와 개정되는 금융투자소득세를 비교 분석해 고객들이 과세에 대해 궁금증을 가질 만한 내용을 예시를 통해 쉽게 설명했다. 상품별로 절세전략을 제시하는 등 앞으로의 세금 변화에 대한 설명은 물론 대응 전략까지 제공한다. 

해당 자료는 이 회사 패밀리오피스지원부 세무팀이 발간 당시 현황 개정세법과 유권해석을 기준으로 제작했다. 

내년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는 새 정부 출범 등으로 시행이 연기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지만 이미 세법개정이 이뤄져 현행 세법에 반영된 만큼 고객들이 개정된 내용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 발간했다는 설명이다. 향후 변경되는 내용이 있으면 신속하게 개정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책자는 회사 전국 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이재경 프리미어블루본부 대표는 “고객들은 매년 금융투자상품별로 세금 이슈에 대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며 “당사의 고객들에게 절세전략 등 차별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아 기자 kma@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