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 시상식을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개최한 디지털 아이디어마켓 공모전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및 플랫폼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 상금 6500만원 규모로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KB증권에서 개최한 역대 공모전 중 가장 많은 250여개 팀이 참여했다. ▲해외주식 서비스 ▲MTS·HTS의 UI·UX 개선 ▲메타버스 서비스 ▲ESG 관련 등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접수됐다. 

    회사 임원진의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해외주식 신규 서비스 기획을 주제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배당금 서비스’다. 대상팀에게는 상금으로 5000만원을 수여했다. 그 외에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이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의 내용들이 굉장히 충실하고 전문가 못지않은 전문성이 돋보였다”며 “어느 때보다 더욱 신중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박정림 사장은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대해 더욱 고민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의 디지털 금융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MZ세대와의 동행 및 커뮤니케이션 형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