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개 점포에서 진행… 타르트, 식빵, 비건빵, 컵케이크 등판촉비 전액 부담 등 소상공인 비용 부담 최소화 노력희망업체 대상 팝업 스토어 정례화 검토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본격적인 리오프닝에 맞춰 디저트 매니아를 겨냥한 이색 팝업스토어 ‘2022 우리동네빵집 X 현대백화점’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식음료 콘텐츠를 선보이고, 나아가 지역 우수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케이크, 파이, 초콜릿 등을 전문으로 하는 소상공인 빵집 57곳이 참여하며, 지난 13일 미아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과 대구점, 울산동구점을 제외한 전국 13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 57곳 중 44곳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각 점포별 식품관에서 핵심상권(반경 5km 내외)에 위치한 2~5개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열어 제품 소개 및 시식 코너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업체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타르트 맛집 ‘메종드타르트(천호점)’,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유명 컵케이크 맛집 ‘커비스컵케이크(목동점)’,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쿠키 전문점 ‘모어쿠키(신촌점)’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각 지역별 우수 빵집을 발굴하기 위해 상품본부 베이커리 전담 바이어를 포함해 각 점포별 F&B 담당자와 마케팅 담당자 등 총 30여명이 행사 기획에 참여했다. 해당 직원들은 3개월간 각 점포 인근에 위치한 크고 작은 빵집 300여곳을 직접 찾아 제품 경쟁력을 확인하고 행사 참여 의향을 타진했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참여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동네 빵집들을 위해 판촉비용 및 팝업 스토어 인테리어 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참여 업체들에게 백화점 식품관의 위생 관리 노하우도 전수한다. 먼저 이달 초부터 F&B 담당자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빵집을 사전에 방문해 식품 위생관리 상태를 점검해주고 개선 방법 등을 전수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선별해 정기 팝업 행사 진행과 정식 입점 기회 등을 제공해 추가적인 판로 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희망 업체들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팝업 스토어 행사를 정례화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