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쇼핑 메카 명동 이미지 벗고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리테일시설 강화
  • 새로운 공간 플랫폼 '타임워크 명동'이 16일 그랜드오픈을 기념해 오프닝 행사를 연다. 

    2일 타임워크 명동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는 1부 타임워크 소개와 투어, 2부에서는 타임워크 명동의 가치인 'TIMELESS'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연사로는 인스탁스 마케터와 리사르커피 대표가 참여한다. 부대행사로는 DJ 공연 등이 준비된다. 

    '타임워크 명동'은 명동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명동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포부로 출발했다. 저가쇼핑의 메카라는 명동의 이미지를 벗어내고 오피스와 함께 저층부 리테일시설도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 오피스는 개방감과 집중력을 높이는 오피스공간 설계로 재택과 출근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근무형태를 추구하는 근로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특히 높은 층고와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조명, 직원들의 참의적 사고를 도울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실제로 건물 7층에는 직원들이 업무중 휴식하고 환기할 수 있는 약 1000㎡ 규모의 공유정원과 가드닝-요가-키즈클라스가 설계됐다.

    특히 버려진 백열구 6000여개를 이용해 1층에 설치된 'Cloud'는 관람자가 직접 줄을 잡아당겨 작품을 완성시키는 참여형 예술작품으로 관람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