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아키텍스와 협업…하반기부터 적용 "시간이 지나도 바래지 않는" 의미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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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이 프리미엄 주택브랜드 '디에이치(THE H)'의 지하공간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8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새 지하공간 디자인 콘셉트는 '타임리스(TIMELESS)'로 '시간이 지나도 바래지 않는'이란 뜻을 갖고 있다.현대건설과 건축사사무소 '서아키텍스'가 협업해 선보인 이번 디자인 테마는 △최소한의 기능을 제외한 요소를 덜어내는 EXTRACT(덜어내다) △지하주차공간을 이루는 구조체를 드러내는 EXPOSE(드러내다) △표현의 간결함을 원칙으로 하는 SIMPLIFY(간결함)이다.각 테마는 아파트 내부에서 상대적으로 관심이 부족한 지하공간에 대해 다시한번 고민하고 디에이치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아파트 차량진출입 공간부터 램프, 차량통로, 주차구획에 이르기까지 입주민 시선이 닿는 포인트를 세심하게 고려했으며 동출입구 및 커뮤니티 출입구까지 지하공간 전구간에 걸쳐 디에이치만의 컬러와 사인 등 가이드라인을 수립했다.현대건설은 올 하반기부터 해당디자인을 적용할 방침이다.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에이치 고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차별화된 브랜드가치가 담긴 디자인을 지속 발굴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