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금융산업의 일원으로서 감독정책 방향에 부응해달라"
  • ▲ 이복현 금감원장ⓒ뉴데일리
    ▲ 이복현 금감원장ⓒ뉴데일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5일 외국계 금융사 최고경영자(CEO)들을 만난 자리에서 “금융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의 규제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외국계 금융회사 CEO 간담회에서 “망분리, 클라우드 규제, 업무위탁 규제 등 디지털 전환에 장애가 되거나 금융환경 변화로 규제 실익이 없어진 규제를 금융위원회와 함께 합리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 원장은 감독, 검사, 제재 행정상에서 불필요한 레드테이프(관료제적 형식주의)는 과감히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거듭 개선 의지를 피력했다. 

    또 외국계 금융사들에게 한국 금융산업의 일원으로서 감독정책 방향에 부응해 줄 것을 부탁했다. 

    그는 “대내외 여건 악화로 감독원이 위기 대응능력을 선제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므로 건전성 유지와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소비자 신뢰의 중요성을 감안해 소비자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뱅크오브아메리카 박준우 대표, 미즈호 나카가와 카즈야 대표, 크레디아그리콜 제랄드 마스네 대표, 도이치 박현남 대표, 중국건설 왕위제 대표, ABL생명 셰저치앙 대표, 라이나생명 조지은 대표, AXA손보 기욤 마라보 대표, JP모간증권 박태진 대표, 모간스탠리증권 한승수 대표, 맥쿼리자산운용 김용환 대표, 블랙록자산운용 최만연 대표가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