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웅진씽크빅, '오롱도로롱 옛이야기' 신규 출시

교과서 연계 필수 전래동화 엄선

입력 2022-07-25 16:42 | 수정 2022-07-25 17:13

▲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이 현대적 가치로 재해석한 전래동화 전집 '오롱도로롱 옛이야기'를 25일 출시했다.

오롱도로롱 옛이야기는 5~7세 어린이들의 정서, 가치관, 사회성 발달을 돕는 옛이야기를 본책 38권, 별책 4권,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한 전집이다.

전집에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국어 교과와 연계된 옛이야기 작품과 인지도 높은 필수 전래동화 등이 수록됐다.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교과서 수록 작품들로 엄선해 단편, 요약본이 아닌 전체 이야기로 전래동화 속 의미와 흐름을 전달한다.

특히 권선징악, 인내, 희생 등의 전통적인 교훈 뿐 아니라 생명존중, 자기 주도, 당당함 등 오늘날 아이들에게 유의미한 현대적 가치 38가지를 새롭게 제시한다.

전집 구매 시, 웅진북클럽 디지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옛이야기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그림책과 함께 ▲그림자 인형극 ▲샌드아트 공연 등 다채로운 형식의 문화예술 콘텐츠와 ▲속담왕! ▲단어왕! ▲K-star오디션 등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말놀이 콘텐츠 제공으로 양방향 독서 활동 진행을 돕는다.

한편, 웅진씽크빅에서는 다 읽은 전집을 30~50% 가격에 되사는 보상서비스 '웅진북클럽 바이백'을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중고책 반납으로 보상받은 바이백 마일리지를 사용해 새로운 책을 재구매할 수 있다.

박소정 기자 sjp@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