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0만 이상 IPTV 가입자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무비 바리스타’에 박람회 유치 지원 위한 특집 프로그램 제작·방영IPTV 재원 활용한 전방위적 홍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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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IPTV 서비스 ‘U+tv’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등 전방위적 지원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530만 명이 넘는 IPTV 가입자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박람회 유치 열기 고조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먼저 자체 IPTV 영화 추천 프로그램인 ‘무비 바리스타’에 ▲헤어질 결심 ▲국제시장 ▲블랙 팬서 등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를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해 박람회 유치 응원 영상 및 문구와 함께 방영하고 있다.IPTV 광고를 활용한 홍보 활동도 진행 중이다. 고객이 VOD 시청을 시작하기 전 노출되는 광고 시간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지난 1일부터 송출하고 있다.이와 함께 ‘유독’, ‘U+아이들나라’ 등 LG유플러스가 기존 집행하고 있던 영상 광고에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추가했다. 셋톱박스 전원을 켜면 나타나는 가이드 채널(999번) 자막 공지에도 응원 메시지를 삽입해 사용자에게 노출하고 있다.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부터 전국 대리점 및 직영점에 포스터, 브로셔 등 박람회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일상비일상의틈’에서도 홍보 영상을 제공하며 주요 방문객인 젊은 세대에게 엑스포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일상비일상의틈은 론칭 2년여 만에 누적 방문자 8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젊은 세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커뮤니티 브랜드다.한편, LG유플러스는 SNS 채널, 플랫폼, 캐릭터 등 다양한 재원을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