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년 대비 추워진 기온으로 겨울 아우터 매출 20% 성장주요제품 '맥카라 숏자켓' 매출 540% '껑충'디자인 및 소재 업그레이드… '울 라이크' 소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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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랜드가 운영하는 ‘미쏘(MIXXO)’의 맥카라 숏자켓 매출이 전년 대비 540% 증가했다.

    7일 이랜드에 따르면 맥카라 숏자켓은 주간 1000장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디자인과 소재를 업그레이드한 결과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회사측 분석이다. 이번 시즌 맥카라 숏자켓은 크롭 자켓 트렌드를 반영해 총기장 길이를 기존보다 줄여 52㎝로 조정했고, 드랍형 소매라인으로 제작해 자켓 안에 오버핏 이너를 입어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볍고 부드럽지만 동시에 울 원단의 고급스러움과 따뜻함을 그대로 재현한 ‘울 라이크’ 소재를 사용해, 기존에 무겁고 관리가 어려운 울 자켓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호응을 얻었다. 지난 9월부터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맥카라 숏자켓을 선보이고,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등 경쟁 브랜드 대비 빠르게 겨울 아우터 시장을 선점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전년대비 3주 빠르게 선보인 미쏘의 겨울 아우터카 이른 추위와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며 성장하고 있다”면서 “대표 상품인 맥카라 숏자켓 외에 다른 아우터류도 20% 이상 성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