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년 대비 추워진 기온으로 겨울 아우터 매출 20% 성장주요제품 '맥카라 숏자켓' 매출 540% '껑충'디자인 및 소재 업그레이드… '울 라이크' 소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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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가 운영하는 ‘미쏘(MIXXO)’의 맥카라 숏자켓 매출이 전년 대비 540% 증가했다.7일 이랜드에 따르면 맥카라 숏자켓은 주간 1000장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디자인과 소재를 업그레이드한 결과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회사측 분석이다. 이번 시즌 맥카라 숏자켓은 크롭 자켓 트렌드를 반영해 총기장 길이를 기존보다 줄여 52㎝로 조정했고, 드랍형 소매라인으로 제작해 자켓 안에 오버핏 이너를 입어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가볍고 부드럽지만 동시에 울 원단의 고급스러움과 따뜻함을 그대로 재현한 ‘울 라이크’ 소재를 사용해, 기존에 무겁고 관리가 어려운 울 자켓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호응을 얻었다. 지난 9월부터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맥카라 숏자켓을 선보이고,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등 경쟁 브랜드 대비 빠르게 겨울 아우터 시장을 선점했다.이랜드 관계자는 “전년대비 3주 빠르게 선보인 미쏘의 겨울 아우터카 이른 추위와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며 성장하고 있다”면서 “대표 상품인 맥카라 숏자켓 외에 다른 아우터류도 20% 이상 성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