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득 및 과세여부 한눈에 확인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대표 모바일 종합금융거래 플랫폼(MTS)인 M-able(마블)에 ‘My세금관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My세금관리 서비스에서는 금융소득, 연금소득 등 종합과세 신고가 필요한 대상자 여부를 손쉽게 확인하고 절세 상품 가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과세소득현황 메뉴에서는 이자·배당소득, 사적연금소득, 기타소득에 대해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여부 및 신고대상이 아닌 여유소득의 한도를 안내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의 예상 세금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현재 소득 및 원천징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절세한도현황 메뉴를 통해선 현재 절세 상품에 가입한 금액 및 추가납입 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어려운 금융관련 세금 이슈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사들이 작성한 세무 테마북과 절세 칼럼도 제공한다. 

    세무 테마북에서는 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금융투자소득세 등 금융관련 세금에 대한 설명과 상세 내용이 담겨있다. 절세 칼럼은 주식, 채권 등 금융상품 세금에 대해 주요 문의사항을 Q&A형식으로 구성해 절세팁과 함께 제공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주식 등 금융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절세 또한 자산 증식의 중요한 수단”이라며 “세금 관련 서비스는 이번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향후 새롭게 선보일 자산관리플랫폼의 중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