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누계 수출액 총 3900만불 달성 기대… 2020년 대비 244.5% ↑
  • ▲ ⓒ롯데렌탈
    ▲ ⓒ롯데렌탈
    롯데렌탈이 ‘제59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친환경차와 SUV 중고차 수출 호조에 따라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무역의 날은 한국무역협회의 주최로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이다. 

    롯데렌탈은 중고차 수출 브랜드 ‘LOTTE AUTO GLOBAL’을 통해 올해 10월까지 중고차 누계 수출액 3714만불을 기록한 기념으로 수상했다. 올해 중고차 수출액은 2020년 1132만불 대비 244.5% 증가한 3900만불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LOTTE AUTO GLOBAL은 중고차 수출 확대를 위해 중동과 남미 등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혀왔다. 특히 국내 중고차 선호도가 높은 중동지역 국가에 영업 역량을 집중하여 뛰어난 수출 성과를 이뤘다. 주요 수출국으로는 중동에 요르단과 사우디아라비아, 중남미에 도미니카공화국 등이 있다.

    롯데렌탈은 중고차 수출 플랫폼 ‘LOTTE AUTO GLOBAL’을 신규 오픈하면서, 중고차 수출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 이로써 정찰가 판매는 물론 실시간 중고차 입찰 시스템까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중고차 경매 노하우와 차량관리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를 통한 우수한 차량 관리 등 당사의 강점을 활용해 수출 사업을 확대한 결과“라면서 “향후에도 국내외 고객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여 품질 좋은 중고차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