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지속성장 위해 고정관념 및 업무수행 개선 주문전략목표에 '목표달성 위한 생산성 확대' 및 '지속성장 위한 경쟁력 확보'새로운 미션·비전 임직원에 공개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가 2023년 비전을 ‘턴어라운드’의 해로 삼았다.

    2일 조 대표는 시무식에서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2023년 우리를 둘러싼 경영환경과 경제 전망은 밝다고 보기 어렵다”며 “생존과 지속성장을 위해 고정관념을 바꿔 업무수행 방식을 개선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꾸준히 실행할 수 있는 ‘습관화’를 꼽았다. 조 대표는 “선제적인 의사결정과 일일관리하는 실행을 통한 습관화는 NS의 탁월한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전략 목표로는 ‘목표달성을 위한 생산성 확대’와 ‘지속성장을 위한 경쟁역량 확보’를 제시했다. 이를 위한 핵심 과제로는 ▲고객과 수익성 중심의 ‘상품 Pool 재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장’ ▲충분한 고객이해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강화 ▲고객경험의 혁신 ▲현장실행 중심의 탁월한 업무추진 ▲지속성장을 위한 선제적 필요 역량 확보 등을 꼽았다.

    새로운 가치체계로는 ‘미션’과 ‘비전’을 꼽았다. 미션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로 NS홈쇼핑의 강점을 융복합해 더 큰 가치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비전은 ‘가장 신뢰받는 쇼핑 플랫폼’,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 ‘파트너와 함께 대규모로 성장하는 기업’ 등 각각 고객·임직원·협력사를 위해 지향하는 회사의 모습으로 정했다.

    조 대표는 “새로운 가치체계에 집중한다면, 우리가 원하는 미래가 점점 다가올 것”이라며 “움츠렸다 도약하는 토끼의 해를 맞아 2023년을 다시, 더 크게 성장하는 턴어라운드의 해로 만들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