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내부 직원들에게 관련 자료 삭제 지시서버 보안 강화도 지시…"검찰 압수수색 대비용"측근 사외이사들 임기도 1년씩 연장해 결속 강화
  • ▲ KT 사옥. ⓒ뉴데일리 DB
    ▲ KT 사옥. ⓒ뉴데일리 DB
    구현모 KT 대표이사와 윤경림 차기 대표이사 후보자가 검찰 수사에 대비해 내부 단속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9일 본보 취재에 따르면 최근 구 대표 측은 직원들에게 KT 내부 서버에서 구 대표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삭제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KT 내부 관계자는 "구 대표가 연임을 포기한 이후 회사 측에서 전산 담당자 등에게 KT 본사 및 계열사 서버에 있는 구 대표와 관련된 일체 자료를 삭제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전했다. 

    이 같은 지시는 구 대표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검찰이 조만간 본격 수사에 착수할 방침인 가운데 언론 등 외부에 자료가 유출되는 것을 막고 내부 입단속을 하기 위한 조치인 것으로 풀이된다.

    검찰은 현재 구 대표의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비롯해 ▲비자금 조성 의혹 ▲쌍둥이 형 불법 지원 의혹 등을 살펴보고 있는 상태다.

    구 대표 측은 이와 함께 전 직원들에게 서버에 대한 보안 강화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KT 관계자는 "내부 전산망에 '프록시(PROXY)'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지시가 내려왔다"며 "해당 프로그램은 통상 해킹 등을 방어하기 위한 것이지만 수사기관이 서버에 보관된 자료 등을 검색하는 것을 방해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구 대표 측은 오는 31일로 예정된 주주총회를 대비해 이사회 결속에도 주력하고 있다.

    우선 사외이사 중 구 대표 측근으로 분류되는 강충구 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와 여은정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표현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외이사 등 3명에 대한 임기를 1년씩 연장했다. 

    강 교수 등은 지난 7일 열린 이사회에서 차기 대표이사 최종 후보자로 윤 후보자를 찍어준 인사들이다. 

    또 구 대표의 '쪼개기 후원' 사건의 변호를 담당하고 있는 법무법인 화우 소속의 임승태 고문을 사외이사로, 송경민 KT SAT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KT 관계자는 "임 고문의 경우 윤석열 대통령 대선 후보 캠프에서 상임경제특보를 맡았던 인물"이라며 "구 대표 측은 임 고문 선임을 통해 KT 내부에 '정권과 이미 커뮤니케이션이 완료돼 아무 문제가 없다'는 소문을 확산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주 시민단체로부터 구 대표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한 검찰은 조만간 구 대표는 물론 의혹의 당사자들에 대해 본격 수사에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