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인천공항공사 등 5개 우수공기업중 한곳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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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2021년도 조사에서 '우수'등급을 달성한데 이어 2년연속 달성한 성과다.본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2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이번 평가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1월20일부터 3월15일까지 전화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우수 51개기관 △보통 113개기관 △미흡 81개기관으로 평가됐다.부동산원이 속한 공기업그룹에는 전체 25개공기업중 △우수 5개기관 △보통 9개기관 △미흡 11개기관으로 부동산원은 한국가스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과 함께 우수등급을 획득했다.부동산원은 지난해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 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와 소통 및 검증강화를 통한 공시업무 프로세스 개선 △실거래, 청약, 건물에너지 등 보유 DB·특허개방 확대 △현장조사앱 구축을 통한 차세대 보상시스템 도입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앞으로도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서비스 품질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와 부동산 산업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