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도약
  • 한화비전(구 한화테크윈)이 새로운 사명으로 지난달 29~31일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진행된 보안 전시회 'ISC 웨스트(West) 2023'과 '세콘(SECON) 2023'에서 지역별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한화비전은 비전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AI), 클라우드를 활용해 지역별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스마트파킹 솔루션, 미국에서는 스마트 시트·팩토리·리테일 비즈니스 인사이트 솔루션을 선보였다.

    한화비전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 이를 통해 글로벌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의 포문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한화비전은 새로운 사명과 함께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의 경쟁력을 앞세워 중장기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새 사업 전략은 ▲다양한 기기와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 ▲실시간 영상 보안 모니터링 영역에서 나아가 사전에 예측하고 대응 가능한 솔루션 등이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도 꿈꾼다.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올해는 스마트 시티, 스마트팩토리 등을 타깃으로 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는 "핵심 경쟁력인 비전 기술에 혁신을 더해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보안 및 사후 분석을 위한 모니터링에서 확장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예방,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액션 솔루션 연계 및 비즈니스 운영전략까지 수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