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액 7561억 전체 25% 차지
  • 대신증권의 리테일 채권 판매액이 3조원을 돌파했다. 

    대신증권은 올해 들어 지난 21일까지 판매한 채권 누적금액이 3조4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중 온라인 판매 금액은 7561억원으로 전체 판매금액의 25%를 차지했다.

    회사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금리 환경에 투자 매력이 높아진 채권을 전략적으로 판매했다. 

    특히 고객들의 채권 매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전용채권을 확대했다. 또 채권투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정비했다.

    회사는 1월부터 이달까지 특판채권과 온라인 전용 채권을 각각 7차례, 8차례 판매했으며, 대부분 한도 소진으로 조기 종료됐다. 신용등급이 우량한 국민주택채권, 지역개발채권 등 국고채와 금융채 위주로 공급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지난 17일에는 지구의 달을 맞아 온라인 고객에게 녹색채권을 제공, 완판하기도 했다. 

    강준규 디지털부문장은 "안정적인 이자수익과 금리하락 시 자본이득을 누릴 수 있는 채권투자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온라인 고객도 우량한 채권에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