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공식 채널 오픈1주일간 팔로워 약 1000명 확보소셜 미디어 채널 확장 예정
  • ▲ 넷마블 공식 스레드 채널 오픈대표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공식 스레드 채널 오픈대표 이미지ⓒ넷마블
    넷마블은 메타의 신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레드’에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레드’ 공식채널은 플랫폼의 특성에 맞춰 게임 이용자, 대학생,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가벼운 소재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개설 1주일 만에 팔로워 약 1000명을 확보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신규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최근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레드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넷마블 게임과 넷마블에 대한 소식을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스레드’ 외에도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는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갓겜컴퍼니’와 같은 자체 제작 컨텐츠 등을 선보인다. 최근 숏폼 영상 콘텐츠 기반 소통을 강화해 넷마블 공식 틱톡 채널의 구독자수가 66만명을 돌파했다.

    이를 인정받아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 수상 ▲'제8회 2022 올해의 SNS' 올해 페이스북 대상 수상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년 연속 2관왕 수상 등 성과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