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 시장 공략 전초기지 싱가포르에 500번째 매장고급화, 차별화, 현지화 전략 주효올해 50개점 개점… 연말까지 50여점 추가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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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500호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말부터 미국의 펜실베이니아, 뉴욕, 뉴저지, 캐나다의 토론토, 중국의 상하이와 베이징, 시안 등에 매장을 열었다.

    이번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글로벌 500호점은 싱가포르 창이 공항 2터미널에 문을 연 ‘T2 랜드사이드점’이다.

    파리바게뜨의 500호점 돌파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품질의 ‘고급화’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와 전략적 제품을 통한 ‘차별화 ▲ 직접진출부터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현지화‘ 등의 사업 전략이 바탕이 됐다는 분석이다.

    파리바게뜨는 연말까지 총 50여개의 해외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미국과 중국에서 가맹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말레이시아에 할랄 인증 제품 생산기지인 ‘조호르바루 공장’을 건립해 세계 인구의 24%를 차지하는 19억 무슬림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 영국 시장에서 유럽 내 가맹사업 모델을 적극 테스트해 다른 유럽 국가로 진출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신규 국가 진출을 확대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충하는 등 더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을 펼쳐 한국의 베이커리가 세계 최고의 베이커리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