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항공 결합한 신개념 마케팅 모델 구축양사 IP 활용한 상품 개발 및 O4O 프로모션 논의ESG 활동 공동 전개… 긍정적 영향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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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이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먼저 브랜드와 캐릭터 등 양사 IP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부터 GS리테일의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 통합 프로모션을 우선적으로 논의한다.

    이외에도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의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도 준비한다.

    양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활동 또한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각 사의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활동에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