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비자 입맛 사로잡으며 해외 첫 팝업스토어 성공적 운영까다로운 현지 소비자 매료… 설문조사서 99% ‘정식 오픈 시 재방문’ 응답맘스터치, 파트너사 물색 동시에 메뉴&서비스 최적화… 새 시작 준비
  • ▲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전경ⓒ맘스터치
    ▲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전경ⓒ맘스터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일본 도쿄 한복판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가 ‘K-버거’의 저력을 보여주며 3주간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맘스터치의 첫 해외 팝업스토어로 기대를 모은 ‘맘스터치 도쿄’는 사전 예약 단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에 이미 3주치 좌석이 모두 매진됐다.

    매일 아침을 ‘오픈런’ 행렬로 시작해 늦은 저녁까지 평균 70명, 최대 120명의 워크인(사전 예약 없이 현장 대기) 고객이 두 시간 이상의 줄서기를 마다하지 않는 등 장사진을 이뤘다.

    3주 간 사전예약 고객 1만320명을 포함해, 총 3만3000여명의 고객(일 평균 1570명)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국적별 비중은 일본 77%, 한국 15%, 기타 8%로, 일본인 고객의 방문이 압도적으로 높아 뜨거운 현지 반응을 실감케 했다.

    메뉴는 싸이버거, 그릴드비프버거 등 햄버거가 2만2000개 이상, 치킨은 2만 조각 이상 판매됐다.

    맘스터치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 경험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메뉴에 만족한다’는 응답은 97%에 달했고, 기존 현지 브랜드와 비교 시 88%가 ‘타브랜드보다 우수하다’고 평가했으며, ‘맘스터치 정식 매장 오픈 시 재방문하겠다’고 밝힌 응답자는 99%에 달했다.

    맘스터치는 적극적으로 현지 파트너사를 찾는 동시에 팝업스토어 운영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토대로 메뉴와 서비스를 최적화하면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