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 시장 규모 작년 3000억원 성장오뚜기 로우 슈가 케챂 선봬롯데웰푸드 제로 론칭 6개월 만에 3000억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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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품업계에서도 저당 제품들을 연이여 선보이고 있다.
- ▲ 로우 슈가(LowSugar) 케챂ⓒ오뚜기
1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 불과했던 반면 지난해 3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오뚜기는 새콤달콤한 케챂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대폭 낮춘 '로우 슈가(LowSugar) 케챂'을 출시했다. 로우 슈가 케챂은 52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활용해 케챂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저당류 기준에 맞춰 100g당 당 함량을 5g 미만으로 낮췄으며 전량 토마토에서 유래한 당만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100g당 당 함량은 4.4g으로 기존 오뚜기 토마토 케챂의 21g 보다 80%가량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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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도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낸 청정원 홍초 푸룬과 청정원 홍초 레몬&라임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과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됐다.
- ▲ 롯데웰푸드의 '제로' 브랜드 제품들ⓒ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5월 설탕과 당류 제로를 표방하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론칭했다.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 등 저칼로리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론칭 6개월 만에 300억원 매출을 기록했으며, 1년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