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LCC 유일 중앙亞 노선 운영
  • ▲ ⓒ티웨이항공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오는 5월부터 인천-비슈케크 직항 노선을 주 3회로 증편 운항한다고 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6월부터 국적 항공사 최초로 주 1회 일정으로 키르기스스탄에 신규 취항해 중앙아시아 하늘길을 넓혀왔으며 지난 코로나19 기간에도 전세편을 운항하며 현지 교민을 수송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해 온 바 있다.

    지난해 첫 취항 후 인천~비슈케크 노선은 총 58회 운항됐고 탑승객은 8600여 명이 넘었다.

    티웨이항공은 늘어나는 중앙아시아 지역 여행객과 상용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5월 중순부터 주 3회(화·목·토) 운항으로 확대 운항할 예정이며 6월에는 스케줄 변동에 따른 주 2회(화·토) 운항 이후 추후 주 3회 운항 확대도 검토 중이다.

    오는 5월14일부터 31일까지는 부정기편을 포함해 주 3회(화·목·토) 운항하며 6월1일부터 10월26일까지는 주 2회(화·토) 운항 계획이다. 자세한 스케줄 확인이나 항공권 예매는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국적 항공사 최초 키르기스스탄 노선 운항으로 여행객은 물론 상용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노선 다각화를 모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