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 전용앱 출시…'래미안 원베일리' 최초 적용상반기중 서울·부산단지 도입…빌딩플랫폼 진출 계획
  • ▲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플랫폼 브랜드 '홈닉'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이날 주거단지 관리운영 전문기업 타워피엠씨와 '홈닉'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문화생활·건강관리 등을 1개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이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8월 전용앱을 출시하고 '래미안 원베일리'에 최초 적용했다.

    2002년 창립한 타워피엠씨는 △타워팰리스 △잠실 갤러리아 팰리스 △한남더힐 △래미안 원베일리 등 지역 랜드마크 주거시설을 관리운영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신규단지외 기존 공동주택에도 '홈닉'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삼성물산 라이프 솔루션과 타워피엠씨 단지 관리운영 노하우를 접목시키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이르면 상반기내 서울과 부산 주거단지에 '홈닉'을 도입할 예정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단지별 특성과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가치를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홈플랫폼에 이어 빌딩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지난 2월 팀 네이버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