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코이앤씨가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 ⓒ포스코이앤씨
    ▲ 포스코이앤씨가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지난 16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출범식에는 포스코이앤씨 임직원과 협력사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이앤씨가 보유한 역량·인프라를 활용해 중소협력사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지원하는 포스코그룹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변경된 사명에 맞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으로 이름을 바꿔 가동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그간 협력사들의 안전, 품질 등 기본역량제고를 위해 6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올해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회사가 추진하는 친환경사업(이차전지·수소·원자력)에 대한 기술·교육·컨설팅 3개분야, 26개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

    우선 기술 분야에서는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시 발생되는 폐수재이용 및 리튬회수공정 개발을 위해 관련 우수기술을 보유한 협력사와 함께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한다.

    교육 분야에서는 수소산업 개론교육, 리모델링 철거공사교육 등을 통해 친환경 기술 이해도를 제고한다. 지난해 지원단 프로그램과 연계해 안전강화 및 품질확보를 위한 안전보건교육, 하자취약공종 품질교육도 제공한다.

    컨설팅 분야의 경우 안전사고 리스크가 높은 공사분야 협력사 대상으로 안전진단 컨설팅을 실시하고, 중소레미콘사의 불량레미콘 근절 및 폐기물 처리비 절감을 위해 GPS를 활용한 레미콘차량 관리시스템 구축도 지원한다.

    신경철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장은 "참여 협력사들의 역량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단을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소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