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부터 대만에서 판매 시작영국, 독일 이어 튀르키예, 이탈리아, 벨기에 등 유럽 본격 공략내수시장 저성장에 따라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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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15일부터 대만에서 건강기능식품 ‘헤모힘G(HemoHIMG)’의 판매를 개시하고 유럽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헤모힘G는 콜마비앤에이치가 지난 2006년 당귀·천궁·작약 등 국산 천연물을 활용해 개발한 국내 1호 면역기능개선 개별인정형 건기식 ‘헤모힘’의 글로벌 버전이다. 각 나라마다의 식품법 규정에 맞게 원료 및 성분 배합비를 조정했다.철저한 산지·품질 관리를 통해 엄선한 당당귀·당천궁·작약을 사용한다. 유럽 사람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 이미 영국과 독일에도 진출해 있다.이번 대만 판매를 시작으로 튀르키예, 이탈리아, 벨기에 등 유럽 국가로의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도 내수시장 저성장 기조에 따라 수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유산균 제품을 위탁 생산해 그리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에 수출했으며 8개 SKU(품목)로 순차적으로 수출 예정이다.또한 헤일리온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과 복수의 수출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해외로의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헤모힘은 국내에서 지난 2014년 이후 9년 누적 매출 2조억 원 이상을 기록한 한국 최고 수준의 건강기능식품"이라며 "국내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