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폐유니폼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 12종 출시티웨이항공, 유럽 노선 프로모션… 최대 10% 할인청호나이스,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글로벌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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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S일렉트릭,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바닷속 은빛 태풍’ 대상

    LS일렉트릭이 서울시 수중·핀수영협회와 지난 5일 LS용산타워에서 ‘제11회 LS일렉트릭배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9월까지 ▲수중사진(광각/접사) ▲해양환경 2개 부문에 총 234점의 작품이 공모전에 참여했다.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중사진 부문 19점, 해양환경 20점 등 총 39개 작품이 입선했다.

    대상은 민경호 작가의 ‘바닷속 은빛 태풍’이 선정됐다. 거대한 바라쿠다(Barracuda) 무리를 수중 시야와 주제, 앵글이 조화를 이루도록 담아냈다. 

    최우수상은 주원 작가의 ‘시팬과 다이버’가 수상했다. 수중사진 작가들이 선호하는 피사체 시팬(Seafan)을 앵글에 가득 채워 입체적으로 나타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우수상 3개, 장려상 4개, 입선 10개 작품을 시상했으며 수상작은 내년 1월 중순까지 LS타워(안양)와 LS용산타워 1층 로비에 전시돼 일반 관람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이 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함께 나누고 바다를 함께 지키자는 취지로 직접 제안, 기획했다.

    구 회장은 “일상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바닷속 아름다움을 사진으로나마 감상하면서 가능한 많은 분이 위안과 희망을 얻을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폐유니폼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 12종 출시

    아시아나항공이 폐유니폼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년 동안 폐기되는 3만여벌의 승무원 유니폼을 업사이클링해 ▲헤어 액세서리 4종 ▲가죽 굿즈 4종 ▲가방 2종 ▲신발 ▲파우치 등 총 12종의 친환경 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들은 오는 9일부터 모어댄 브랜드인 ‘컨티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아시아나항공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사회환경문제해결 지원사업에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업사이클링 패션기업 ‘모어댄’과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올해 10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품평회를 열고 투표를 통해 19개 후보 중 최종 12종을 선정했다. 이날 400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고, 득표수 순위에 따라 판매 제품이 결정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 모어댄과의 협업을 통해 환경 보호와 상생을 도모하고 폐유니폼 재활용으로 자원 선순환에 기여했다”라고 밝혔다.

    ◆LIG넥스원, 한국ESG기준원 평가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LIG넥스원이 지난 5일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한 2024 ESG 평가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한다. 

    LIG넥스원은 ▲전문성과 다양성에 기반한 이사회의 독립적 의사결정체계 ▲합리적이고 투명한 지속가능 경영시스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IG넥스원은 주주가치, 이해관계자 권리보호, 기업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기업 지배구조의 선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임직원, 주주 및 투자자, 고객, 정부, 지역사회, 협력회사 등과 적극 소통하고 윤리·준법 경영 실현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LIG넥스원은 ESG 경영 내재화를 목표로 기후변화 대응 및 인권경영 체계 구축도 준비한다. 향후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 수립과 인권경영 실현을 위한 제도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협력사와 함께 ESG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유럽 노선 프로모션… 최대 10% 할인

    티웨이항공이 내년 1월 1일까지 유럽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유럽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은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프랑크푸르트 4개 노선이 대상이며 ‘유럽여행’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율은 노선별 상이하며 편도, 왕복, 다구간 항공권 예매 시 모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결제 금액별 사용 가능한 5만원,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내년 1월 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을 이용한 탑승 가능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내년 10월 25일까지다.

    유럽 노선 탑승객을 위한 유럽 철도 7% 캐시백 이벤트도 올해 말까지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이탈리아 철도회사 이딸로, 트랜이탈리아 및 독일철도회사 예약 시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더욱 합리적인 유럽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청호나이스,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글로벌 시장 공략

    청호나이스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전년도 7월부터 당해 6월까지 수출액을 집계해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기술력 기반으로 2003년 얼음정수기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업계 기술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해외시장의 수요에 맞춰 국가별 현지 맞춤 전략으로 수출 전용 상품을 다수 개발 및 출시해 해외 시장을 공략하며 신규 거래를 확장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에 이어 올해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연간 매출액 50% 이상 성장을 이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해외에서 자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 늘며 지난해 유럽에 자체 브랜드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넓혀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