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용기 사용한 프레시볼오렌지, 프레시볼자몽 하이볼 출시1월 기준 하이볼 매출 구성비 전년 대비 15.9%P 상승4개월간 테스트 및 특허 출원… "3세대 하이볼 지평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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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25에서 모델이 투명하이볼 프레시볼 2종을 살펴보고 있다.ⓒGS25
GS25는 과일 원물이 보이는 투명캔에 담은 하이볼 ‘프레시볼오렌지’, ‘프레시볼자몽’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프레시볼’은 과일 원물을 그대로 드러내는 투명캔에 담아 기존 하이볼에서 경험 할 수 없었던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GS25의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376.7% 증가했다.올해 1월부터 13일까지 하이볼이 주류 매출 구성비에서 39.7% 비중을 차지하며 와인(25.6%), 양주(34.8%) 보다 선호도가 올라갔다.GS25은 기존 1세대 하이볼(주정 및 오크칩 기반)과 2세대 하이볼(과일 슬라이스 첨가)에서 한 단계 나아가, 투명캔을 활용한 ‘3세대 하이볼’을 선보인다.투명캔은 4개월간의 탄산압 및 안정성 테스트를 통해 개발됐으며,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다.이번 제품은 위지컷으로 슬라이스한 과일이 수직으로 떠 있는 독창적인 비주얼을 제공해 시각적 만족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프레시볼오렌지’, ‘프레시볼자몽’의 가격은 각각 4500원이며, 3캔 구매 시 1만2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GS25는 ‘프레시볼’ 하이볼은 편의점 업계의 혁신적 도전으로 평가했다.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고객들에게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맛과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함께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혁신적인 투명캔을 개발했으며, 특허를 통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