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빌리티 서비스 통합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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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
기아는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위블 비즈'를 '기아 비즈'로 통합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기아가 지난 2021년 출시한 위블 비즈는 개인·기업·기관이 차량을 구독해 업무 시간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그 외 시간에는 출퇴근 또는 주말 레저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차 공유 서비스다.이번에 위블 비즈가 기아 비즈로 개편되면서 구독 가능한 차종에 하이브리드가 추가됐다.기아는 이번 개편으로 기아 비즈가 별도의 브랜드에서 기아의 브랜드 체계로 전환되면서 '기아 플렉스'와 '기아 렌터카' 등 각각의 모빌리티 서비스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기아의 모빌리티 서비스 체계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2019년 6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차량 월 구독서비스 기아 플렉스는 차량 제품군과 운영 규모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지난해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구독형 상품 'Lite 구독'을 출시했다.기아 렌터카는 국내 유일의 완성차 제조사가 직접 운영하는 렌터카 서비스다. 차량 상담부터 등록, 보험, 정비 등 전 과정을 기아가 책임지며 개인부터 법인까지 다양한 고객층에 맞춤형 상품과 재대여 위약금 면제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기아는 이번 브랜드 개편을 기념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기아 비즈 ▲기아 플렉스 ▲기아 렌터카 등 세 가지 모빌리티 서비스를 아우르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자세한 내용은 기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별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