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토스에 모바일 상품권 공급SKT-경찰청, 악성앱 2610건 차단 … 1070억원 피해 예방컴투스홀딩스 '스피릿 테일즈',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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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NH농협 디지털 금융 플랫폼 고도화SK C&C는 ‘NH농협 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이번 사업을 통해 농협중앙회 ‘NH콕뱅크’와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이 고도화됐다. 1300만명이 넘는 NH농협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풀뱅킹’ 서비스가 완성됐다.SK C&C는 약 21개월에 걸쳐 NH농협 금융 시스템 전반에 ▲고객 중심 슈퍼앱 구축 ▲대고객 프로세스 개선 및 사용자 환경·경험(UI·UX) 구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금융 플랫폼 전환을 진행하며 금융 소비자의 금융 상품 접근성과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개선시켰다.사용자 환경·경험(UI·UX) 개편을 통해 고객이 금융 상품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탐색하고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상품 가입 경로와 금융몰을 일원화해 끊김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금융 상품은 모듈화되어 연계·통합됐고, 비대면 인증 수단 확대와 금융 회원 관리 체계 개편을 통해 간편 뱅킹 서비스 제공 범위도 넓어졌다. 주요 금융 시스템의 핵심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해 시스템 성능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앱 응답속도는 평균 25% 이상 개선됐고, 금융 트랜잭션의 처리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향상됐다. 시스템 오픈일인 1월 31일, 평소 대비 약 215% 증가한 거래량을 기록했음에도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운영돼 고객 불편을 최소화했다.김남식 SK C&C Digital서비스1본부장은 “NH농협이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속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금융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디지털 ITS 파트너로서의 역할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T알파 ‘기프티쇼’, 토스에 모바일 상품권 공급KT알파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에 모바일 상품권을 공급한다.토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토스의 브랜드콘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토스의 브랜드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가능한 토스 앱 내 부가 서비스이다. 여러 혜택 서비스를 통해 적립한 토스포인트와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를 사용해 모바일 상품권 구매 또는 선물하기가 가능하다.KT알파 기프티쇼는 이번 모바일 상품권 공급을 통해 외식, 백화점·마트 등 70여개의 브랜드와 2500여개의 상품을 공급한다. 고객의 선호도가 높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로 스타벅스와 이마트, GS25·세븐일레븐 등이 있다.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고객과 일상을 함께 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과의 제휴를 지속 추진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SKT-경찰청, 악성앱 2610건 차단 … 1070억원 피해 예방SK텔레콤이 경찰청과 협력을 통해 지난해 12월부터 올 3월까지 총 2610건의 악성앱을 차단하는 성과를 거뒀다.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2610건의 악성앱 설치 의심고객을 확인해 경찰이 직접 피해자에게 출동해 즉시 삭제 조치를 하는 등 약 4개월 간 약 1070억 원의 피해를 예방했다.SK텔레콤은 1차적으로 보이스피싱 악성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AI 모델 기반 분석을 통해 악성앱 유포 링크가 포함된 스미싱 문자를 차단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제공받은 악성 도메인과 IP를 추적해 차단 조치를 시행했다.이후 SK텔레콤이 경찰청의 영장 집행을 통해 AI 모델 기반의 분석을 통한 악성앱 설치 가능성이 있는 고객군을 추출하고 데이터를 경찰청에 제공했다. 경찰청은 출동 경찰관이 직접 악성앱이 설치된 피해자들을 찾아가 악성앱을 직접 삭제, 조치해 피해를 줄였다.SK텔레콤과 경찰청의 협력은 악성앱 설치로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을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서 2차적인 금융 사기 피해를 실질적으로 예방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SK텔레콤은 최근 악성앱이 연락처나 문자메시지, 위치 등에 대한 과도한 접근 권한을 요구하여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소액결제 사기, 비대면계좌 개설 등 금융사기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손영규 SK텔레콤 정보보호실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각종 보이스피싱 등 피해 예방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컴투스홀딩스 '스피릿 테일즈',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 예고컴투스홀딩스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가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과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스피릿 테일즈는 웹툰 호랑이형님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칭호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패스’를 운영하고 미니 게임, 전용 패키지 상품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는 이달 23일 진행된다.한편, 스피릿 테일즈는 40여 종에 달하는 정령들을 모집하고 성장시키는 즐거움은 물론 던전과 PvP, 소셜 콘텐츠 등을 통해 성장과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KT지니뮤직, 차량 내 음악감상 연간 59% 증가KT지니뮤직은 지난해 차량에서 지니를 통해 음악을 감상한 이용자가 전년 대비 59%가 증가했다고 밝혔다.지니 서비스 이용자들은 모빌리티에서의 음악 감상을 위해 주로 차량 내에 장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하거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한 스마트 미러링, 블루투스 연결을 사용하고 있다. 모빌리티 음악서비스의 주 이용층은 3040세대(70%), 남자(62%)으로 나타났다.구체적인 연간 사용 추이를 살펴보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한 음악 소비가 대폭 증가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2024년 음악 소비는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또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한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 지니를 구동하는 이용자도 2024년 기준 전년 대비 68% 늘어났다.김정욱 KT지니뮤직 서비스기획본부장은 “앞으로 커넥티드카 전용 음악상품 등 모빌리티 음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삼성SDS, 제조기업 혁신 공유 ‘인더스트리 데이’ 세미나 개최삼성SDS는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제조의 미래를 준비하는 삼성SDS Industry Day’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번 세미나는 삼성SDS만의 차별화된 생성형 AI 기술과 ERP, MES, PLM, OT 보안 등 제조 특화 솔루션의 실제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삼성SDS는 ▲제조 업종 AI 에이전트 활용 사례 ▲제조 ERP 혁신 방안 ▲랜섬웨어 대응을 위한 OT 보안 전략 ▲5G 특화망 기반 제조 현장 혁신 ▲AI 기반 디지털 구매(SRM) 혁신 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디지털 제조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또한, 생성형 AI가 도입되면서 변화하는 ERP, MES, PLM 등 제조 특화 솔루션의 성공적인 활용 전략과 최적화 사례도 공유했다.기조 연설을 맡은 삼성SDS 김정욱 컨설팅팀장(상무)은 제조 산업의 핵심 시스템 경험과 글로벌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혁신 전략을 발표하며 제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이어서 진행된 ‘AI 에이전트: 하이퍼오토메이션 핵심 노트’ 세션에서는 제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주요 요소와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삼성SDS는 스마트팩토리 확산과 IoT·5G 네트워크 확대에 따라 제조 현장의 보안 위협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4시간 가동되는 IoT 센서, 로봇 등 생산 설비와 제조 공정을 실시간으로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사이버 공격 탐지와 차단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이정헌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실질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모티콘은 반복되는 일상에서도 행복을 찾아내는 쿵야 레스토랑 최고 주방장 양파쿵야의 일상을 담았다. 직장인·학생 등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녹여낸 유쾌한 연출이 특징이다. 32종 이모티콘 구성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엠엔비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2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은 상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마우스 패드 1종을 선물한다.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한편, 엠엔비는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콘텐츠 마케팅 회사다. 최근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