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이공항 4개 터미널 내 18개 매장 규모롯데면세점, '아시아 최초' 주류 출시 등 차별화 ↑롯데면세점, 5년 내 해외 매출 3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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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주류·담배 사업권 계약기간을 2029년까지 3년 연장됐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1·2·3·4 터미널에서 주류·담배를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번 연장된 사업권은 창이공항 4개 터미널 내 18개 매장, 총 8600㎡ 규모의 판매 공간에 해당한다.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은 최근 세계적인 팝 아이콘 비욘세가 모엣 헤네시와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서데이비스’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했으며, 인도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폴 존’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카발란’, ‘브룩라디’, ‘포 필라스 진’과 같은 세계적 증류소와의 협업하여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지난해 총 6770만 명이 이용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허브공항으로 손꼽힌다. 롯데면세점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팬데믹 위기에도 로보틱 바텐더 도입과 대형 LED 벽 설치 등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 점을 창이공항그룹으로부터 높게 평가받았다.

    현재 롯데면세점은 해외 5개국에서 1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의 해외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코로나 19 이후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향후 5년 이내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김동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창이공항그룹(CAG)과의 협업을 통해 ‘WOWS(World of Wines and Spirits)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주류 운영과 고객 경험을 차별화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