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론칭 이후 첫 해외 진출팀 퀴진케이, 한국 발효 식품 활용한 8가지의 한식 다이닝 코스 제공다양한 해외 타깃 프로그램 통해 글로벌 인지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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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퀴진케이 홍콩 팝업 레스토랑에 참여하는 '팀 퀴진케이' 영셰프들(사진 왼쪽부터 이경원 셰프, 천동민 셰프, 이수능 셰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글로벌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CJ제일제당은 6월28일까지 홍콩에서 한식 팝업 레스토랑 ‘하누 X 퀴진케이 코리안 팝업’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2023년 8월 론칭 이후 해외에서 팝업 레스토랑을 여는 것은 처음으로, 글로벌 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셰프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다.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홍콩 완차이 지역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하누’에서 진행된다. 퀴진케이 알럼나이 1기 이경원 셰프와 2기 천동민 셰프, 새로 합류한 이수능 셰프 등 3인이 ‘팀 퀴진케이’로 참여한다. 이들은 전통 한식 재료에 대한민국 식품 명인 5인의 발효 식품을 활용한 색다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우선 5월31일까지 홍콩의 중심지 센트럴 지역의 레스토랑 ‘아카츠키’에서 팝업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팝업 오픈에 앞서 선보이는 스페셜 이벤트로, 메인 메뉴 1개와 디저트 1개로 구성된 점심 메뉴를 20인 한정으로 제공한다.6월1일부터는 메인 팝업 장소인 ‘하누’로 자리를 옮겨 간장(조정숙 명인), 식초(현경태 명인), 흑초(한상준 명인), 백련 막걸리(김용세 명인), 매실장아찌(홍쌍리 명인) 등을 활용해 영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한식 다이닝 코스를 선보인다.‘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창업을 꿈꾸는 젊은 셰프들에게 오너 셰프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CJ제일제당은 홍콩 팝업을 시작으로 올해 K-푸드 쿠킹클래스, 요리대회 등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를 통해 영셰프들의 개인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이고, ‘한식 전도사’로서 전세계에 한국 음식을 전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으로서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박신영 CJ제일제당 Hansik245팀 프로젝트 매니저는 “홍콩은 세계적인 미식의 도시인만큼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팝업 레스토랑을 통해 글로벌 미식가들에게 젊은 셰프들의 창의적인 해석으로 재탄생한 한국 음식의 깊은 맛과 매력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