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개 부스서 108개 뷰티&헬스 브랜드 소개수출 노하우 전수하고 글로벌 바이어 초청까지보물섬 콘셉트로 3500평 야외 공간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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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오는 25일까지 5일간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뷰티&헬스 축제 ‘2025 올리브영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 ‘어워즈’를 분리하고, ‘페스타’만을 단독 운영하는 첫해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이번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실내 중심의 기존 페스타 형식에서 벗어나, 한강 노들섬 3500평 규모의 야외 공간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관람객 수는 이전 행사 대비 약 두 배 수준인 3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달 24일 올리브영 회원 ‘올리브멤버스’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얼리버드 티켓 판매는 순식간에 매진됐다.

    올리브영은 2019년부터 ‘뷰티 페스타’ 개념을 선보인 이후, 매년 그 규모와 의미를 확장하며 ‘올리브영 페스타’를 꾸준히 성장시켜 왔다. 

    이은정 브랜드크리에이티브 센터장은 "올리브영 페스타가 1600만 올리브멤버스를 위한 축제이자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이정표로, 또 브랜드사의 글로벌 비전 실현을 위한 전초 기지로 다양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올리브영 페스타는 관람객들이 K뷰티 브랜드의 경쟁력을 마치 보물을 찾아가는 과정처럼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보물섬’을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노들섬이라는 이례적인 자연 공간 속에서 단순 브랜드 전시를 넘어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를 배치해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헬스&뷰티 브랜드 부스와 더불어 올해를 이끌 트렌드를 제시하는 큐레이션 부스, 브랜드 팬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인디 뮤지션들의 야외 버스킹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스널 케어 △헬시라이프 △럭스에디트 등 크게 5개의 존에서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선정 브랜드들부터 신진 인디 브랜드까지 총출동해 총 84개 부스, 108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체험형 강연 ‘뷰티&헬스 딥 다이브(Beauty&Health Deep Dive)’ 프로그램도 페스타 기간 매일 오후 2시와 4시 30분 두 차례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중소 브랜드를 비롯해 소비자, 제조사, 해외 유수의 바이어 등 K뷰티 산업의 핵심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국내외 시장을 잇는 교류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강화했다. 

    입점 브랜드사들에게 글로벌 진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 ‘퓨처 커넥트(Future Connect)’를 마련했다. 약 200명의 브랜드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통관 및 현지 규제 대응 솔루션’, ‘글로벌 K뷰티 트렌드 분석’까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강연들을 진행한다.

    미국, 일본, 홍콩,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유통 플랫폼 관계자 약 400명을 초청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겐 특별한 경험의 가치를 제공하고 국내외 시장을 연결하는 산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입장은 사전 티켓 구매 고객에 한해 가능하며, 티켓 현장 구매는 불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