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역량 공유, 데이터 비즈니스 확대금융권 등 공동 마케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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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산업계 AX 촉진을 목표로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공유한다고 12일 밝혔다.팔란티어는 대규모 데이터 통합과 분석으로 정부와 기업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한다. 라이언 테일러 CRO는 팔란티어의 글로벌 영업 전략과 수익 창출 전반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양사는 3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후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협약 내용의 실행 계획을 협의해 왔다. 주요 내용은 AI·데이터 플랫폼 교육을 통한 기술 역량 공유와 타깃 산업군 특화 공동 마케팅 기획 등이다. KT는 팔란티어와 함께 임직원의 AX 역량을 제고하고, AI·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원하는 국내 고객에게 팔란티어 솔루션을 제공한다.KT는 전문 인력을 투입해 팔란티어 글로벌 엔지니어들과 동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팔란티어의 기술 역량을 이전 받는다. 양 사는 KT 내부 프로세스를 컨설팅 대상으로 삼아 PoC(개념 실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규모 통신 데이터에 AI를 접목해 팔란티어 솔루션 도입 효과를 실증하는 과정이다.아울러 양 사는 은행·보험 등 금융업 대상으로 상호 독점적인 파트너로서 영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금융권 이외 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도 공동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추진한다. 양 사는 각 산업군의 현황을 분석한 뒤 고객의 필요에 맞춘 AX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실행할 계획이다.안창용 KT Enterprise부문장(부사장)은 “고객사에게 팔란티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현장의 난제를 해결해 고객사의 경영 성과를 극대화하는 실질적인 AX혁신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