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매틱 광고 솔루션 도입디지털 옥외광고 시장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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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KT AD Intelligence Conference 2025’를 개최해 광고 미디어 사업의 ‘New Way’ 비전을 선포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그룹의 데이터, 플랫폼, AI 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한 국내 광고 미디어 생태계 전환 전략을 소개했다. 행사는 ‘Contents with AI’, ‘Data’, ‘Platform’, ‘Extension’ 등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광고주와 광고회사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했다.KT는 AI를 활용한 광고 솔루션을 선보였다. AI가 광고 소재를 제작해주는 ‘광고 제작 솔루션’으로 중소 광고주도 빠른 시간 내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집행할 수 있다.축적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노출 효과 측정과 광고 시청 이후의 소비자 행태 분석도 가능하다. 지난 1월 출시한 ‘TV 애드 인덱스’는 IPTV 셋톱박스의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한 시청 지표로, 기존 패널 기반 시청률 조사의 한계를 극복했다. 광고 시청 이후의 효과 분석을 제공하는 ‘애드-타르트’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고도화될 예정이다.기존에 방송 광고로 여겨졌던 지니 TV 광고는 프로그래매틱(자동화) 광고 솔루션을 도입으로 디지털 광고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지니 TV 광고는 커넥티드 TV 광고 생태계로 진입하고, 실시간 채널 사업자 광고 인벤토리에도 솔루션을 적용해 방송 광고 사업자들과 상생 시스템을 구축한다.아날로그 방식으로 유지되어 온 국내 옥외 광고 미디어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 플랫폼 ‘KT 바로광고’와 KT 광화문 West 사옥에 설치될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KT West Media Wall(가칭)’을 중심으로 사업 확장 로드맵을 제시했다.최광철 KT 미디어부문 IPTV 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광고 생태계의 전환을 준비하는 광고 사업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빅데이터와 AI 솔루션 역량을 강화해 국내 광고 미디어 시장을 이끄는 광고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