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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이 여름철 ‘K-바캉스 캠페인’을 통해 국회·정부 부처·9개 광역자치단체와 손잡고, 디지털 결제 인센티브를 지역 관광과 접목시켜 침체된 골목상권과 숙박·교통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8일 국회와 청계광장에 동시 설치된 K-바캉스 행사장 한 켠에는 KB국민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 ‘KB Pay’ 부스가 눈길을 끌었다. KB Pay로 50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상당의 KB Pay 머니, 항공기프트카드, 주유권, 커피쿠폰 등을 제공한다.소비자는 숙박·철도·버스·렌터카 등 지역 관광 수단을 KB Pay로 결제하는 것만으로도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디지털 결제로 단절된 지역에 ‘스마트 소비’를 유도하는 것이 캠페인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이 캠페인은 단순한 금융 이벤트를 넘어 지역의 문화·관광 인프라와 금융 플랫폼을 연결하는 ‘민관 협력의 새로운 시도’다. 국회에서는 여야 주요 인사들이 K-바캉스의 의미를 공유했고, 청계광장에선 서울·대전·강원·충남·충북·경남·경북·전북·광주 등 9개 지자체가 참여해 ‘국민 체감형 지역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각 지자체 홍보관에선 지역 특산물과 관광 명소 정보, 1박 2일 체험 패키지 등이 안내됐다. KB금융은 이들과 협업해 디지털 바우처를 발행, 참가자들이 즉석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지역 업체 결제 시 자동 할인이 적용되도록 했다.





